겨울철이 가까워오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갈라집니다. 그런데 얼굴 피부에 공을 들여도 손 피부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찬바람이 불어오는 환절기와 겨울철에는 더더욱 손이 부르트고 갈라지는 증상이 심해집니다. 그러나 핸드크림을 발라도 쩍쩍 갈라지고 나아지지 않는 건조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집중 케어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건조하고 갈라진 손의 각질과 손가락 갈라짐까지 아기 손으로 만들어주는 꿀팁 7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겨울철 손관리 방법 7가지
1. 각질제거
갈라진 손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좋은 설탕과 올리브 오일 몇 방울입니다. 이 방법은 손가락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은 방법인데요. 설탕 2스푼에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리고 섞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이나 손등을 꼼꼼하게 문질러주는데요. 이 방법을 1주일에 4회 정도 꾸준히 시도하면 확연하게 부드럽고 고와진 손이 되는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장갑 끼고 수면하기
건조하고 갈라진 손가락을 위해서는 코코넛 오일과 비타민 E가 함유된 로션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효과가 있는데요. 이때 로션을 바른 후 깨끗한 양말이나 손싸개, 얇은 장갑을 착용하고 잠자리에 듭니다. 이렇게 하면 손에 낀 장갑으로 인해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고 밤새 스며든 로션으로 손이 부드러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오일 마사지
허브 중에서도 로즈메리 성분이 함유된 오일이 있는데요. 이 오일로 마사지를 해줍니다. 그러면 쩍쩍 갈라진 손가락 틈 사이로 로즈마리 성분이 흡수되면 피부를 메워주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특히 로스마리는 천연방부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데요. 손가락 갈라짐으로 생길 수 있는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효과까지 줍니다. 오일 마사지 후 30여 분 장갑을 착용했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주고 로션으로 마무리합니다.
4. 버터 마사지
버터를 함유한 지방은 건조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특효가 있는데요. 버터를 손에 충분히 바른 후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있도록 장갑을 껴줍니다. 그런 다음 수면을 하는데요. 이러한 방법을 1주일에 1~2회 정도만 꾸준히 해줘도 겨우내 갈라지고 터진 손가락을 촉촉한 피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바셀린 이용
바셀린을 사용하는 방법도 손가락 갈라짐에 효과가 있는데요. 바셀린 반 스푼에 설탕을 적당량 솔솔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 잘 섞어주는데요. 이렇게 설탕을 넣어 준 바세린을 손끝에 강하게 문지른 후 뜨거운 물로 씻어줍니다. 이러한 방법은 불필요한 각질이 떨어져 나가게 하고 피부에 영양을 보충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6. 레몬즙과 꿀
레몬즙과 꿀을 섞고 여기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량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손마사지를 하는데요. 손마사지가 끝나면 그 상태로 약 5~10분 가량 가만히 둡니다. 그런다음 따뜻한 물로 씻어주는데요. 이 방법은 건조한 피부뿐 아니라 변색된 손톱을 되돌리는데도 효과가 높다고 하는데요. 많은 피부 전문가들은 이 방법을 매주 2회 정도 지속하면 눈에 띄게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7. 아보카도와 설탕
아보카도와 설탕 1스푼을 섞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서 손 마사지를 하는데요. 아보카도는 수분과 지방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에 즉시 영양을 공급해주고 설탕을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든 마사지가 끝나면 비누 없이 미지근한 물로만 씻어내는데요. 촉촉하고 달라진 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건조하고 갈라지는 손의 각질 제거와 갈라짐에 좋은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겨울이 되면 건조하고 차가워진 외부 온도에 의해서 피부는 얇아지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더운물로 자주 손을 씻거나 건조한 실내에서의 생활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자주 수분을 흡수하고 따뜻한 물을 사용한 후 꼭 손에 영양을 충분히 줄 수 있는 로션 사용을 해야 합니다. 또한 몸이 따뜻한 사람보다 체질적으로 차가운 몸을 가진 경우 손이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길 수 있다는데요. 몸의 체온을 유지하고 위의 방법 들을 적절하게 병행하여 손의 보습과 영양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